• 2022. 11. 29.

    by. 소소box

    반응형

    오늘 소개드릴 책은 달러구트 꿈백화점입니다.

    책의 전반적인 이야기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두 가지 특이한 점이 있는 소설입니다. 하나는 반도체 엔지니어로 일하던 작가님께서 쓰신 소설책이라는 점 그리고 또 하나는 클라우드 펀딩으로 탄생한 책이라는 점, 참신한 아이템을 보고 클라우드 펀딩이라는 것에 후원 참여해 본 적이 있는데요. 책을 클라우드 펀딩으로 출간하는 건 제가 처음 봤어요. 신박하더라고요 게다가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만 같은 제 편견일 수 있죠 반도체 엔지니어 분께서 쓰신 소설이라니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달러 구트꿈 백화점의 줄거리를 살펴보겠습니다. 당신의 더 나은 삶을 위해 핵심만 짚어드립니다. 이 책은 제목 그대로 꿈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자고 나면 흐릿하게 사라져버리는 꿈 속 세상의 이야기입니다. 이곳에선 실력 있는 꿈 제작자들이 자신만의 꿈을 제작하는데요. 태평양을 가로지르는 범고래가 되는 꿈이나부모님으로 일주일간 살아보는 꿈 등 가지각색이죠. 정성껏 만들어진 꿈을 상점을 통해서 사람과 동물들에게 판매를 하고 그렇게 구매한 사람들은 꿈을 통해서 느낀 감정 설렘이나 자신감 같은 그런 감정으로 그 값을 지불하게 되죠. 다양한 꿈 상점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곳이 바로 달러 구트 씨가 운영하는 달러 구트 꿈 백화점입니다. 누구나 일하길 원하는 꿈의 직장인 달러구트 꿈 백화점에 이제 막 신입사원이 된 주인공 페니에 좌충우돌 직장 생활이 재미있게 담겨 있습니다.

    나 혼자 머릿속에 상상을 그리다


    작가님의 세심한 글 솜씨 덕분인지 머릿속에 그림을 그리면서 책을 읽다 보니 어느샌가 진짜 이런 꿈 백화점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지 상상도 해봤고요. 나라면 어떤 꿈을 고를지 푹 빠져서 읽다 보니 순식간에 다 읽어버렸습니다. 소설의 매력은 이렇게 스토리에 푹 빠져 있다가 의도치 않은 감동이나 의미에 울컥할 때가 아닌가 싶은데요. 물론 뭐니 뭐니 해도 저도 스릴 넘치고 반전 있는 소설도 좋아합니다. 어쨌든 그래서 지금부턴 이 책에서 만난 감동 의미 있는 이야기를 한번 나눠보려고 해요. 제가 생각하기에 잠 그리고 꿈은 숨 가쁘게 이어지는 직선 같은 삶에 신께서 공들여 그려놓은 쉼표인 것 같아요. 유명한 시나리오 작가가 될 수 있는지 정말 궁금하진 않나요. 전혀요 오히려 미리 안다면 정말 불행할 거예요. 좋은 미래를 본 들 그게 진짜라는 보장도 없는데 괜히 나태해질 수도 있고요 그대로 되지 않으면 좌절감만 커지겠죠. 다들 자신의 최종 목적지를 궁금해하시던데 손님은 그렇지 않다는 말씀인가요 목적지요. 사람은 최종 목적지만 보고 달리는 자율주행 자동차 따위가 아니잖아요. 직접 시동을 걸고 엑스를 밟고 가끔 브레이크를 걸면서 살아가는 방법을 터득해야 그게 진짜 제 맛이죠. 유명 작가가 되는 게 전부가 아닌 걸요. 저는 시나리오를 쓰면서 사는 게 좋아요. 그러다가 해안가에 도착하든 사막에 도착하든 그건 그때 가서 납득하겠죠. 그 꿈은 이미 다 손님 머릿속에 있던 겁니다.
    정말요 영감이라는 말은 참 편리하죠.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뭔가 대단한 게 툭 하고 튀어나오는 것 같잖아요. 하지만 결국 고민의 시간이 차이를 만드는 거랍니다. 답이 나올 때까지 고민하는지 하지 않는지 결국 그 차이죠.

    삶의 행복을 부르는 방법, 선택


    손님은 답이 나올 때까지 고민했을 뿐이에요. 패니 나는 자신의 삶을 사랑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고 믿는단다 첫째 아무래도 삶에 만족할 수 없을 때는 바꾸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페니는 고개를 끄덕였다.
    그렇죠 그리고 두 번째 방법은 쉬워 보이지만 첫 번째 방법보다 어려운 거란다 게다가 첫 번째 방법으로는 삶을 바꾼 사람도 결국엔 두 번째 방법까지 터득해야 비로소 평온해질 수 있지 그게 어떤 방법이죠. 자신의 삶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만족하는 것 두 번째 방법은 말은 쉽지만 실행하기는 쉽지 않지 하지만 정말 할 수 있게 된다면 글쎄다 행복이 허무하리 많지 가까이에 있었다는 걸 깨달을 수 있지 짧게 안에 있는 내용들을 좀 살펴봤는데 괜찮지 않나요. 저처럼 굳이 방금 말씀드린 문장들에서 의미를 느끼지 못했다 하더라도 우리가 매일 꾸는 꿈에 대해서 한 번쯤 자신의 의미를 부여해본 경험이 있다면 또 작가가 꿈속 세계를 어떻게 그려내는지 살펴보고 싶다면 또 다채로운 인물들이 각자 불어 가는 이야기를 살펴보는 재미를 느껴보고 싶다면 마지막으로 자신이 책 속의 인물이라면 어떤 꿈을 고를지 상상해보는 재미를 느끼고 싶다면 이 책이 왜 베스트셀러인지 알게 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라면 어떤 꿈을 고르시겠습니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