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 12. 1.

    by. 소소box

    반응형

    오늘 소개할 책은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입니다.

    뻔 한 자기 개발서, 하지만 다른 무엇인가


    자기개발서들을자기 개발서들을 여러 번 읽다 보면 끊임없이 반복해서 나오는 메시지가 있습니다. 목표를 세워라 행동하라 중간에 포기하지 말고 지속해라 열정을 가져라 임계점을 돌파하라 우리는 이 고리타분한 말들을 매번 들을 때마다 이런 생각을 갖고 납니다. 뻔한 이야기들 또 뻔한 주제들. 역시 이 책도 내용이 두리뭉실하구나! 전혀 가문이 없어 좀 더 실질적인 방법을 알려주는 책은 없을까? 좀 더 구체적으로 이렇게 저렇게 하라고 확실히 해답을 알려주는 책은 없을까? 아마 부자들은 절대 우리에게 돈 버는 비밀을 쉽게 알려주지 않을 거야! 돈 버는 비법을 꽁꽁 숨겨둔 채 자기 혼자서만 잘 간직하고 있겠지라고 말이죠. 맞습니다. 저도 일 년 동안 정말 많은 자기 개발서들을 접하면서 이런 뻔한 생각들이 너무나도 싫었습니다. 좀 더 눈에 확 드러나게 좀 더 선명하게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는 그런 책은 왜 없을까 늘 그런 아쉬움이 있었죠. 그런데 그거 아세요. 만약에 지금 당신이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부자가 될 확률이 매우 낮다는 것이 세상에는 크게 두 종류의 사람이 있습니다. 첫째 부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는 사람 둘째 부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하지 않는 사람 이십 년 동안 성공 원리에 대해서 지독하게 연구한 한 사람이 있습니다. 그 사람의 이름은 바로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해저자 나폴레온 힐입니다. 베스트셀러 레버리지를 출간했고 30대의 젊은 나이로 백만장자가 되어 유명세를 탄 작가 룸 무어는 그의 책 머니의 마지막 장에서 자신에게 가장 큰 충격을 가져다준 책이 바로 나폴레옹 힐의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라고 고백하기도 했죠. 사실 저는 이 자기 개발서를 정말 여러 번 읽었습니다. 그런데 한 번도 이 책이 대단하다고 생각해 본 적은 없었습니다. 좀 더 솔직히 말하면 이 책은 너무 뻔한 내용이 담겨 있는 정말 평범한 옛날 자기 개발서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며칠 전에 롱 모어가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믿고 충격을 받았다는 그 말이 계속해서 제 머릿속을 맴돌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책을 오랜만에 다시 손에 펼쳐 들었습니다. 분명 똑같은 내용 똑같은 이야기인데 정말 신기하게도 이번에는 이 책의 말들이 저에게 큰 울림을 가져다주었습니다.

    당장 눈앞에 것에 현혹되는 우리들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이 말이 정말 제 가슴을 너무나도 강력하게 두들겼습니다.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될 것이다. 단순한 이 말이 정말 새롭게 제 눈 속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책에서 말하는 생각이란 명확한 목표를 세우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나폴레온 힐은 그의 수많은 저서에서 무보수로 열심히 일하는 정신을 항상 강조합니다. 우리가 목표에 대해서 진지하게 생각해 본다면 이 말에는 정말 중요한 뜻이 담겨 있다는 것 목표란 원래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닙니다. 목표란 결코 확실히 보장된 것도 아닙니다. 목표란 오늘 씨를 심으면 내일 당장 열매가 열리는 그런 성격의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로봇으로 아주 오랫동안 기다려야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아주 오랫동안 간절히 보이지 않는 것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믿고 상상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부자가 되려고 생각하지 않는 우리들은 항상 눈에 보이는 것을 찾습니다. 눈에 보이는 월급 눈에 보이는 성과 눈에 보이는 열매 우리는 생각해서 목표를 세우고 오랫동안 씨를 뿌리고 가꾸어 부자가 되는 길을 택하기보단 눈으로 직접 보고 직접 만져주는 것을 아주 좋아합니다. 그래서 보수가 확실히 보장된 자리를 선호합니다. 우리는 보이지 않는 것을 잘 추구하지 않습니다. 쉽게 잡히지 않는 목표를 만들지 않습니다.
    도전하지 않습니다. 부자들이 말해주는 그 뻔한 이야기들은 뭔가 이 퍼센트 부족하다고 항상 가볍게 여깁니다. 그런데 부자가 되겠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다릅니다. 30대 나이로 빠르게 백만장자가 된 엠제이 드마코 알렉스 베커 롬 무어는 달랐습니다. 저는 그들이 집필한 책을 읽으면서 이 세 명의 신흥 부자들에겐 공통적인 특징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들은 정말 간절하게 부자가 되길 원했습니다. 람보르기니를 원했고 페라리를 원했고 고통을 탈출하기를 원했고 노예의 삶을 끝내기를 원했고 돈을 재빨리 벌어주는 시스템을 구축하길 원했습니다. 그들은 정말 부자가 되길 간절하게 갈망했습니다. 지금 당장 눈앞에 주어질 십 달러짜리 집회보다 보이지 않는 원대한 목표를 추구했습니다.

    미래를 보고 그것에 투자하라


    지금 당장 안정이 보장된 편안한 일자리를 추구하기보단 자신의 삶을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자유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목표란 원래 눈에 보이지 않는 것입니다. 꿈꾸는 다락방으로 유명한 이지성 작가가 늘 강조하던 알브이디 공식도 허황되고 신비스러운 이론이 아니라 바로 목표를 간절히 염원하고 그것을 생생하게 바라보고 보이지 않는 열매가 언젠가 열릴 것이라고 굳게 믿는 것입니다. 그리고 단기적으로 쥐어지는 대가가 거의 없을지라도 그것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행동을 의미합니다. 부자가 되지 못한 수많은 사람들은 아니 저를 포함한 평범한 현대인들은 너무나 눈에 보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일부터 10까지 완벽하게 해답이 있는 것을 오늘도 듣길 원합니다. 그러나 나폴레온 힐은 이렇게 말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 자신이 이루고 싶은 것 자신이 되고 싶은 것 그것을 생각하라 그것을 갈망하라 그러면 부자가 될 것이다. 혹시 부자가 되고 싶으세요.
    정말 부자가 되고 싶으세요. 그러면 생각하세요. 명확한 목표를 세우세요. 그것을 이루기 위해 아무런 보상이 없을지라도 오랫동안 땀 흘려 노력하세요. 나폴레온 힐의 말을 이 뻔하고 지겨운 말들을 한 번 믿고 따라가 보세요. 성공은 생각하는 자에게 주어지는 것입니다. 생각하세요. 그러면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을 겁니다.

    반응형